시원한 형 싱글, [대국민 사기극 G20]를 발표하다.


시원한 형이 새 싱글을 발표한다.
믹스테입 [Life and Rhythm]싱글 앨범 [살아가는가?]를 발표한 ‘시원한 형’이 새로운 싱글 [대국민 사기극 G20]를 발표한다.
UCC ‘꿈이 뭐에요?’ 싱글 ‘살아가는가?’ ‘등록금을 낼 수 없다’ 를 발표하고, 활발한 공연과 활동을 통해서 등록금 투쟁 및 청년 비정규직 문제, 4대강 개발 반대, 비리사학 총장 재임용 반대, G20 반대 등을 외쳐왔던 그는 부조리한 세상에 저항하는 민주주의자들의 지지를 받았다.
그가 이번에는 정부가 수천억의 공적자금을 투자하여 준비한 국가의 정책인 G20에 대한 자신의 목소리를 낸다. 정부에서는 후진국에서 선진국으로의 기적적인 진입과 ‘국격’을 높이는 실용적인 행사라며 위엄을 세우지만 한 편에서는 일반인들의 대한 과도할 정도의 통제에 대해 비민주적이라는 지적과 동시에 그 실효성에 대한 비판에 목소리가 끊임없이 흘러나오고 있다.
그는 이 노래를 통해서 자신의 분명한 관점을 말함으로써 G20를 수많은 광고와 이미지로 감싸고 있는 포장지가 아닌 그 안에 숨겨진 본질에 대한 ‘진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또한 ‘이 음악을 통해서, 이 음악이 울려 퍼지는 곳에서 [G20]라는 쟁점에 대한 공론화가 이루어져 활발한 논쟁을 통해 진실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역할이 되길 바란다’ 라고 전해왔다. [대국민 사기극 G20]은 힙합플레야를 통해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다.
출처 : 세상을 바꾸는 음악

From 시원한 형
세상을 바꾸는 음악 모임 [춤추는 제자리표] 와 함께합니다-
club.cyworld.com/musichange
시원한 형 트위터 @si1han


http://www.hiphopplaya.com/playa/view.html?pid=15970&aid=59202

+ Recent posts